소시오톡
Proposing a Research Question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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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18-03-05 01:42:51

What is a good research proposal? What do funders look for?
How to Write an Article


Ch. 1. Freshman English for Graduate Students
1. 사회 과학자가 되기 위해 그들과 같이 글을 적을 필요는 없습니다.
2. 저는 하나의 퍼블리케이션에 앞서 여덟에서 열 번의 수고를 적습니다. 초고를 하나만 적는 방식을 버려야만 합니다.
3. 독자들이 이해할 것을 알아내기 위해 우리는 초안을 주위 독자에게 주어볼 수 있습니다.
4. 이는 한번에 모든 것이 결정나는 승부이기보다 단계적인 접근을 필요로 합니다. 후반부의 기준이 초기에 적용될 필요는 없습니다. 작문의 법칙을 작성 초기에 걱정하는 것은 당신이 하고 싶은 말을 하지 못하도록 만듭니다.
5. 과학적 저술이란 설득을 위한 하나의 수사입니다. 이 수사는 과학적 공동체가 옳거나 옳지 않다고 여기는 것에 기반합니다.
6. 당신은 글쓰기를 시작하며 많은 선택을 내렸겠지만 여전히 이게 무엇인지는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는 혼란스러운 초고로 나타납니다. 복잡한 초고는 부끄러운 것이 아닙니다. 이는 당신의 초기 선택이 어떠했는지 보여줍니다. 발상, 이론적 관점, 그리고 당신이 글쓰기를 시작하기도 전에 내린 결론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초고는 발견을 위한 것이지 발표를 위한 것이 아니기에 당신은 부끄러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7. 남아있는 작업은, 오직 이를 더 명확하 하는 것입니다. 거친 초고는 무엇이 명백해져야 할지를 보여줍니다. 명백해지는 과정은 독자에 대한 고려에 기반해야 합니다.
8. 데이터가 없는 상태로 초안을 적는 것은 당신이 무엇을 다루고 싶어하는 것을 더 명백히 보여주며, 당신이 어떤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지를 보여줍니다.
9. 다른 리뷰어들이 상충하는 조언을 해주는 경우는 당신이 글을 헷갈리게 적었기 때문입니다. 오해가 생기지 않게 하십시오.
10. "R & R"은 보통 저자들이 그들이 다루고 싶은 문제를 명확하지 않게 또는 잘못 언급했기에 나타납니다.
11. 글쓰기 써클을 만드는 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 
12. 핵심 문제를 파악하고 도움이 되는 제안을 하는 사람들을 찾고 작은 부분에 집착하는 조언을 해주는 사람들은 피하십시오.

Ch. 2. Persona and Authority
1. 초안을 다시 적는 과정에서 연구의 의미를 잃지 않도록 단어를 쳐 내십시오. 의미 없는 수사는 제거하십시오.
2. 학술적인 산문을 피하고 싶다면 학술적인 젠체를 극복해야 합니다.
3. 전문가들을 위해 세련된 몇몇 장치를 활용하는 것 또한 필수적일 수 있습니다. 
4. 모든 스타일은 저자가 되길 원하는 또는 당연하다 여기는 모습입니다.

Ch. 3. One Right Way
1. 독자들이 추론과정을 따라오고 결론을 납득할 수 있도록 주장을 명확히 표현하십시오.
2. 서론을 가장 마지막에 쓰십시오. 아직 쓰지도 않은 것에 대해 어떻게 소개를 할 수 있습니까?
3. 이 주장이 어디로 가고 있으며 최종적으로 이 모든 것들로 무엇을 논증할지에 대해 마지막 문단을 적으십시오.
4. 공허한 문장들은 초고를 시작하기에는 사실 좋은 방법입니다.
5. 당신 머리에 떠오르는 것은 무엇이든, 가장 빠른 속도로, 개요, 기록, 데이터, 책 등의 다른 도움의 참고 없이 적으십시오.
6. 경로와 목적지를 미리 정해두십시오.
7. 여러 토픽이 생각난다면 한 두 문장으로 다양한 발상에 대해 적어보십시오. 이들은 대부분 공통된 테마에 대한 변주로 구성된 두, 세 개의 발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8. 어떻게 구성할지를 오랫동안 고민하는 경우는 무언가 하나만이 정답이라는 생각에 기반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9. 당신의 발상을 플로우 차트로 구성해보십시오.

Ch. 4.  Editing by Ear
1. 무엇이 "듣기에" 좋거나 "보기에" 좋습니까?
2. 계속되는 첨삭은 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3. 몇 가지 스타일 상의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동형으로 적기보다 능동형으로 적으십시오.
문장에는 단어를 적게 넣으십시오.
같은 단어를 여러 번 사용하지 마십시오.
논리적 구조가 있어야 합니다.
추상적으로 적기보다 상세한 예시를 사용하십시오.
최대한 메타포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메타포는 적절한 경우에만 사용하십시오.
4. 초고를 첨삭하는 과정에서는 의식적으로 이를 적용해 보십시오.

Ch. 5. Learning to Write as a Professional
1. 요점은 아무도 글쓰기를 한번에 배우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2. 재작성은 경제적이고 명료하게 주장하는 방법을 찾는 과정이지 스스로의 단점을 드러내는 당황스러운 일이 아닙니다.
3. 저널 투고에 있어서는 시간을 정확히 엄수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4. 제목은 중요합니다.
5. 비판과 코멘트를 받을 경우, 전달이 명료하지 않았음을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6. 여러 글쓰기는 동시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Ch. 6. Risk
1. 적는 것과 적지 않는 것에 대한 리스크를 모두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Ch. 7.  Getting It out the Door
1. 지적인 삶이란 같은 토픽에 관심있어하는 사람들 사이의 대화입니다. 당신은 대화를 통해 무언가 배울 수 있겠지만 결국에는 당신도 스스로 뭔가를 추가해야합니다. 당신이 무언가를 쓰고 이를 퍼블리쉬함으로서 대화를 촉발시킬때까지 연구 프로젝트는 완수된 것이 아닙니다. 
2. 시간과 연구의 질은 정비례하지 않습니다. 더 길게 생각할 수록 더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3. 우리의 작업이란 발상을 합리적인 방식으로 배열해 다른 사람이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Ch. 8. Terrorized by the Literature
1. 당신의 독창성을 증명하는 방식은 당신의 발상을 이미 존재하는 문헌에 잇는 것입니다.
2. 우리 중 아무도 글쓰기를 백지로부터 시작하지 않습니다.
3. 과학 혁명은 개별 과학자에 의해 일어나지 않습니다. 정상과학의 목적을 추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다른 이들이 사용할 수 있고 그렇기에 지식과 이해를 증대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4. 문헌 사용의 효과적인 방식이 있을까요? 학자들은 이미 말해진 것에 내용을 이으며 새로운 것을 찾았다고 말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이는 사람들이 요점을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제시되어야 합니다.  당신의 연구가 완전히 독창적이라면 사람들은 관심을 덜 갖습니다. 사람들은 타인이 연구하고 적은 것에 대해 관심이 있는데 그 이유는 이 주제들이 중요하고 그들 스스로 오랫동안 연구해온 것이기 때문입니다. 
5. 이상적인 기여는 독자들에게 "흥미롭군!"이라는 말이 나오게 해야 합니다. 당신은 그런 방식으로 작업을 연구에 이어야 합니다. 결과가 특이한 것으로 보이게 하는 이론의 맥락을 제시해야 합니다.
6. 주장의 모든 것을 새로 발명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미 진행된 것에 시간 낭비를 하지 마십시오.
7. 미래의 주장을 위해 부분부분의 내용을 준비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
8.  연구에 접근하는 당신의 전제가 지배적인 관점과 다를 때 이를 직면하지 마시고 그들의 용어에 맞게 당신의 주장을 번역하십시오. 중요한 것은 접근 간의 경쟁이 아닌 세상에 대한 이해입니다. 

Ch. 9. Friction and Word Processors
1. 여러 초고를 작성하고 수정하는 것은 컴퓨터로 할 때 편합니다.
2. 이들 간의 비교는 다양한 접근이 가능함을 보여줍니다.
3. 데이터는 다양한 형식으로 보존될 수 있기에 아카이빙에 신경쓰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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